본문 바로가기

Weekly, we click!

3월 3주차 Weekly We click! 'Random'

Weekly We Click

위클리 위클릭은 트렌드인사이트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트렌드인사이트의 집필진들이 클릭한 주간의 주목받을만하고 괜찮은 트렌드 관련 기사나 블로그 포스팅들을 모아 가려내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한주는 전체 트렌드에 관련된 글들을, 한주는 특정 테마를 잡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특정 테마 트렌드가 아닌, 전체 트렌드 관련 글 중에서 주목할만하고 재미있는 글들을 뽑아봤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글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직업에 관련된 포스팅이 두 개나 있는데,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 밖에도 증강현실, 엄마마케팅, 광고 등 다양한 글들이 있습니다. 홀수 주에 발행되는 랜덤 주제의 트렌드 글을은 전체적으로 어떤 트렌드들이 주목받고 있는지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나아가 조망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기업에서 트위터를 반드시 해야 할 이유
http://ebizstory.com/615

한국형 트위터에 대한 설명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 기업에서 트위터를 해야 하는 이유 등을 IT관련 전문인이 인터뷰 형식으로 작성한 글.






앞으로 10년 안에 뜨는 직업과 지는 직업은?
http://www.ytn.co.kr/_ln/0102_201003181203079653
     

직업군의 변화를 보는 것도 트렌드를 알아보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그럼 앞으로 어떤 직업이 인기가 얻고 어떤 직업이 소외되어 갈까? 

 



집 허물고 땅,오피스텔은 짓는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31863841&sid=010307&nid=000&ltype=1

집에 대한 관심은 떨어지고 땅과 오피스텔이 앞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10년간 건설업계를 전망해본다.




광고인 김낙회의 세상보기
http://www.admankim.com/

제일기획 김낙회 사장이 운영하는 개인 블로그. 대기업 계열사의 CEO로서, 광고만 바라보고 살아온 김낙회씨가 세상을 바라보며 풀어보는 이야기들을 엿볼 수있다.




유재석의 ABC 마트 케이블CF
http://blog.naver.com/nekoes/40100892176

스타의 행동까지 마케팅으로 이용한 이 CF! '유재석의 프로그램 진행방식=박수'치며 호응을 유도하는 것으로 컨셉으로 ABC박수와 절묘하게 들어맞다.






빗소리 듣는 사이트
http://www.rainymood.com/

듣고 싶을 때 마음대로 마음껏 즐길수 있는 빗소리. 이 빗소리와 함께 좋아하는 노래를 들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일 것이다.







증강 현실 브랜드 트래킹
http://www.marketcast.co.kr/1128

증강현실은 주목할만한 기술이다. 현실과 가상을 적절하게 섞여진 이 기술은 마케팅에서도 유용하다. 특히 자동차 업계에서는 고객에게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느끼게 해주는 마케팅은 유용하다.





이런 직업 공고! 최고의 직업 Tanning butler!
http://cfactory.tistory.com/204

추운 겨울이 가고 날씨가 따듯해지고 있다. 그런데 봄이 와야 하는데, 바로 여름이 오는 것처럼 덥기도 하다. 여름 하면 해변가, 아찔한 비키니의 늘씬한 미녀가 생각난다.







사은품의 유혹, 올해의 트렌드는?
http://blog.naver.com/che2005/90074694527

공짜라면 무조건 좋아한다는 것은 이제 옛말에 불과하다. 공짜로 주는 사은품에도 트렌드가 생겼다. 이제는 사은품 마케팅에 신경을 써야한다. 




 
'엄마 마케팅'이 뜬다..홈쇼핑 등 '눈높이' 맞춘 제품 판매http://blog.naver.com/che2005/90030015096

'엄마 마케팅'이 대세다. 쇼핑업계를 필두로 광고, 예능프로, 공연, 대학가까지 엄마의 눈높이에 맞춘 마케팅이 화두로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