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는 특정 테마 트렌드가 아닌, 전체 트렌드 관련 글 중에서 주목할만하고 재미있는 글들을 뽑아봤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글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직업에 관련된 포스팅이 두 개나 있는데,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 밖에도 증강현실, 엄마마케팅, 광고 등 다양한 글들이 있습니다. 홀수 주에 발행되는 랜덤 주제의 트렌드 글을은 전체적으로 어떤 트렌드들이 주목받고 있는지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나아가 조망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기업에서 트위터를 반드시 해야 할 이유
http://ebizstory.com/615
한국형 트위터에 대한 설명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 기업에서 트위터를 해야 하는 이유 등을 IT관련 전문인이 인터뷰 형식으로 작성한 글.
앞으로 10년 안에 뜨는 직업과 지는 직업은?
http://www.ytn.co.kr/_ln/0102_201003181203079653
직업군의 변화를 보는 것도 트렌드를 알아보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그럼 앞으로 어떤 직업이 인기가 얻고 어떤 직업이 소외되어 갈까?
집 허물고 땅,오피스텔은 짓는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31863841&sid=010307&nid=000<ype=1
집에 대한 관심은 떨어지고 땅과 오피스텔이 앞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10년간 건설업계를 전망해본다.
광고인 김낙회의 세상보기
http://www.admankim.com/
제일기획 김낙회 사장이 운영하는 개인 블로그. 대기업 계열사의 CEO로서, 광고만 바라보고 살아온 김낙회씨가 세상을 바라보며 풀어보는 이야기들을 엿볼 수있다.
유재석의 ABC 마트 케이블CF
http://blog.naver.com/nekoes/40100892176
스타의 행동까지 마케팅으로 이용한 이 CF! '유재석의 프로그램 진행방식=박수'치며 호응을 유도하는 것으로 컨셉으로 ABC박수와 절묘하게 들어맞다.
빗소리 듣는 사이트
http://www.rainymood.com/
듣고 싶을 때 마음대로 마음껏 즐길수 있는 빗소리. 이 빗소리와 함께 좋아하는 노래를 들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일 것이다.
증강 현실 브랜드 트래킹
http://www.marketcast.co.kr/1128
증강현실은 주목할만한 기술이다. 현실과 가상을 적절하게 섞여진 이 기술은 마케팅에서도 유용하다. 특히 자동차 업계에서는 고객에게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느끼게 해주는 마케팅은 유용하다.
이런 직업 공고! 최고의 직업 Tanning butler!
http://cfactory.tistory.com/204
추운 겨울이 가고 날씨가 따듯해지고 있다. 그런데 봄이 와야 하는데, 바로 여름이 오는 것처럼 덥기도 하다. 여름 하면 해변가, 아찔한 비키니의 늘씬한 미녀가 생각난다.
사은품의 유혹, 올해의 트렌드는?
http://blog.naver.com/che2005/90074694527
공짜라면 무조건 좋아한다는 것은 이제 옛말에 불과하다. 공짜로 주는 사은품에도 트렌드가 생겼다. 이제는 사은품 마케팅에 신경을 써야한다.
'엄마 마케팅'이 뜬다..홈쇼핑 등 '눈높이' 맞춘 제품 판매http://blog.naver.com/che2005/90030015096
'엄마 마케팅'이 대세다. 쇼핑업계를 필두로 광고, 예능프로, 공연, 대학가까지 엄마의 눈높이에 맞춘 마케팅이 화두로 등장했다.
'Weekly, we cli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3주차 Weekly We click! '교육' (2) | 2010.04.29 |
---|---|
4월 1주차 Weekly We click! '소비' (0) | 2010.04.13 |
3월 5주차 Weekly We click! (1) | 2010.04.06 |
3월 4주차 Weekly We click! 'IT' (0) | 2010.03.30 |
3월 2주차 Weekly We Click '친환경' (8) | 2010.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