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ekly, we click!

3월 5주차 Weekly We click!


Weekly We Click

위클리 위클릭은 트렌드인사이트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트렌드인사이트의 집필진들이 클릭한 주간의 주목받을만하고 괜찮은 트렌드 관련 기사나 블로그 포스팅들을 모아 가려내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한 주는 전체 트렌드에 관련된 글들을, 한 주는 특정 테마를 잡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카툰, 영상으로 보는 소셜미디어
http://markidea.net/1074

소셜 미디어와 관련한 카툰과 영상이다. 어떤 매체보다 소식이 빨리 퍼져나가는 트위터와 관련된 재미있는 카툰.








아트 talk! talk!
http://blog.naver.com/guarneri 

미술사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도판과 함께 잘 정리돼 있다. 인상파의 화풍 등 매번 들어도 알쏭당쏭한 내용들을 그림과 함께 쉽게 풀어준다. 주요 작가와 미술사 상식을 퀴즈로 엮어 놓은 코너도 재미있다.








원두커피 재활용 아이디어
http://blog.naver.com/jheui13/20101844691

평소 알고만 있었던 원두커피를 다양한 재활용 방법을 이용하여 실생활에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면 즐거워지는 영국의 기발한 광고모음
http://blog.naver.com/visitbritain?Redirect=Log&logNo=40087804932

영국은 광고에 대해서 꽤나 엄격하다. 허위광고로 제재를 받은 애플 아이폰이나 EA도 있다. 기발한 광고들은 어떠한가?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발간
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28752

네이버 검색어 순위1위에서 1000위까지를 분석해 지난해 사람들의 관심도와 트렌드 변화를 알아볼 수 있다.






글로벌 히스토리란 무엇인가?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4/02/2010040201795.html

미국 예일대의 저명한 중국사학자 조너선 스펜스의 제자인 여성학자 크리슬리가 이번에 낸 책은 광대한 범주인 국제사를 분기(分岐·divergence)·수렴(收斂·convergence)·전염(傳染·contagion)·체제(體制·system)의 네 범주로 나눠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브랜드마케팅, 웹툰과 찰떡궁합?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4/01/zdnet20100401113701.htm

웹툰의 활약이 눈부시다. 드라마, 영화, 출판 등 다양한 분야를 누비며 원소스 멀티 유즈(OSMU)의 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웹툰이 최근 마케팅 수단으로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브랜디드엔터테인먼트' 광고가 뜬다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04/01/3672805.html?cloc=olink|article|default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가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뜨고 있다. 특정 브랜드의 회사가 투자를 해 영화나 드라마처럼 만드는 광고 방식을 말한다.







섹스어필 마케팅의 유형과 체크포인트
http://mkpost.com/405

섹스어필 마케팅의 경우 성의 상품화가 자신의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예측하는 것이다. 다양한 섹스어필 마케팅을 만나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유저, 어플로 연결되다.
http://trendbite.net/1346

어플이 안드로이드 유저와 아이폰 유저를 쉽게 연결시켜줄 수 있다면 스마트폰의 위력이 더욱 강해지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