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ekly, we click!

5월 1주차 Weekly We click! '스포츠'

Weekly We Click

위클리 위클릭은 트렌드인사이트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트렌드인사이트의 집필진들이 클릭한 주간의 주목받을만하고 괜찮은 트렌드 관련 기사나 블로그 포스팅들을 모아 가려내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2010년에는 전세계가 열광하는 스포츠 빅 이벤트가 많습니다.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막을 내린 동계올림픽과 곧이어 개막 되는 남아공 월드컵이 전세계를 설레게 합니다. 또한 김연아를 통해 큰 수익들을 올린 관련 기업들을 거울삼아 많은 기업들이 스포츠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국내 프로야구 시장도 최다관중 신기록을 향해 순항 중이며 프로축구 시장도 월드컵을 통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스포츠 관련 트렌드 한번 알아볼까요?





스포츠메가이벤트는 진짜 황금알을 낳는 거위일까?

http://www.sportnest.kr/442

과거 거행되었던 스포츠메가이벤트의 성적을 통해 바라본  스포츠시장의 전망.









스포츠 마케팅 전개 방법론
http://blog.naver.com/ryanplee?Redirect=Log&logNo=140103944424

최근 국내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스포츠와 관련한 외부 환경의 변화와 기업 내부의 마케팅 개선 욕구가 맞물렸기 때문이다.






지역 유통업계 어린이날 스포츠용품 대박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486974&news_area=050&news_divide=05009&news_local=10&effect=4

올해 포항지역 어린이날 선물로 완구류와 함께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등 스포츠용품이 큰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 되었다.






어린이 스포츠·아웃도어용품, 유행보다 안전이 우선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503365&category=mbn00003

무턱대고 유행을 따라 제품을 고르기 보다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합리적인 소비가 요구 된다.






'그린 스포츠' 바람이 분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32601070224219002

정부와 프로스포츠단체는 ‘녹색생활 실천 내가 먼저(Me first)’라는 구호에 맞춰 경기 중 온실가스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장 이용시 대중교통 이용, 일회용품 사용 자제 등 응원문화 개선, 경기시간 단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업들, 스포츠마케팅에 열광하는 이유는?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54371

산업간 벽이 허물어지고, 상품 주기가 짧아지며,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져 상품의 기능을 차별화하기 힘들어지는 상황에서 스포츠가 가진 감성이 강점으로 부각되면서 스포츠 마케팅이 부쩍 늘고 있다.







[PUMA Phone(푸마폰)] 스포츠와 핸드폰의 만남 푸마폰
http://blog.naver.com/eunqu?Redirect=Log&logNo=90082381611

스포츠 마나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푸마폰을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스포츠 관련 기능들이 추가된 똑똑한 스포츠 전문 스마트 폰이다.






운동하는 실버세대의 노노선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5&aid=0000181737

이제 실버세대들이 노노(NO老)는 늙지 않았다라는 뜻을 가지고 나이를 잊은 채 야구팀, 축구팀 등을 만들어 운동을 즐기고 있다.







두산베어스, 아이폰용 무료 어플 공개…'야구팬 열광'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137230

야구팬들을 위해 두산베어스가 발빠르게 스마트폰의 어플을 이용한 홍보, 수익 창출에 나섰다! 게임관련 정보, 선수관련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어플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5가지
http://blog.naver.com/kosacer?Redirect=Log&logNo=80103027250

팬 정체성, 공감, 애프터, 접대, 매복 이렇게 5가지 키워드로 스포츠 마케팅을 들여다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