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ekly, we click!

6월 2주차 Weekly We click! '남아공 월드컵'

Weekly We Click

위클리 위클릭은 트렌드인사이트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트렌드인사이트의 집필진들이 클릭한 주간의 주목받을만하고 괜찮은 트렌드 관련 기사나 블로그 포스팅들을 모아 가려내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남아공 월드컵이 드디어 시작 되었습니다. 첫 경기 그리스전을 멋진 승으로 출발하며 국민들의 기대감을 한 껏 높히고 있습니다. 남아공에서는 축구공으로 하는 전쟁이 펼쳐졌지만, 각 나라별로는 기업들의 마케팅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2002년 길거리 응원 문화를 탄생시킨 대한민국은 2006년을 거쳐 올해 엄청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남아공 월드컵'과 관련 된 다양한 포스팅들을 소개합니다. 





[마케터 peri]다대티에서 t-스타디움까지, SK의 월드컵마케팅의 양극http://blog.naver.com/kdnavien?Redirect=Log&logNo=50090001942

월드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들이 쏟아져나오는 가운데 복합쇼핑몰을 비롯한 많은 브랜드들이 국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월드컵 체험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






2010 FIFA Worldcup Marketing(2010 피파 월드컵 마케팅)
http://blog.naver.com/neoyork/50089848397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열기만큼 전세계를 대표하는 스포츠 브랜드간의 경쟁도 치열해 지고 있다.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들을 살펴보자.








남아공 월드컵 프로모션에 대한 모든 것
http://blog.naver.com/kbcforever79?Redirect=Log&logNo=60107833508

월드컵을 이용하여 IT, 금융, 자동차 기업들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더욱 다양하고 이채롭게 펼쳐지는 프로모션을 살펴보자.









'사랑의 팔찌' 남아공 아이들에게 희망을
http://www.fnn.co.kr/content.asp?aid=688e74e1c71c4d0e8dbf4772e9f52087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은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월드컵 기간에 소외된 남아공 빈곤 아동을 기억하고 도움을 주는 ‘친구야 힘내!’ 캠페인을 진행하며 ‘비프렌드 팔찌’를 선보였다.






뉴미디어, 월드컵 시청트렌드 바꾼다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5310280

태형 전광판 앞 거리 응원의 역사가 시작된 2002년 한·일 월드컵. 고화질(HD) 중계로 선수들의 땀방울까지 선명하게 보였던 2006년 독일 월드컵.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은 어떤 새로운 서비스가 펼쳐질까?







일본 코카콜라, 월드컵 마케팅!?
http://flypo.tistory.com/533

일본에서는 월드컵 특수를 노리기위해 다향한 아이디어 상품이 출시되고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이 있었으니, 바로 코카콜라 '볼형' 패트병이다.








이마트 선정 '상반기 소비트렌드'… 대(代)·한(寒)·민(民)·국(國)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6081805105&code=920401

신세계 이마트가 올 상반기 소비 트렌드를 이번 남아공월드컵에서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듯 '대(代)·한(寒)·민(民)·국(國)'으로 선정했다.







가난을 쥐어짜 '서구의 맛' 을 선보이다.
http://h21.hani.co.kr/arti/special/special_general/27507.html

남아공에서 보는 월드컵. 월드컵은 ANC정권이 사회통합 프로젝트로 추진해 온 '스포츠 정치'의 절정으로 지금 그곳의 빈부격차는 폭팔하지 직전이다.








월드컵 광고 속 기업 철학 엿보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318328

기업들은 저마다 독특한 경영 철학을 광고에 녹여 넣는가 하면 인기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를 내세워 이미지 선전을 한다.






기업 월드컵 마케팅 '양날의 칼'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020000&newsId=20100612000050

월드컵 경제효과는 '양날의 칼'이다. 잘 활용하면 마케팅 무기가 되지만 잘못하면 투자금만 날릴 수도 있기 때문. 가장 대표적인 경우가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월드컵 광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