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we click!

3월 2주차 Weekly We Click '친환경'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3. 15. 16:34
Weekly We Click

위클리 위클릭은 트렌드인사이트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트렌드인사이트의 집필진들이 클릭한 주간의 주목받을만하고 괜찮은 트렌드 관련 기사나 블로그 포스팅들을 모아 가려내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한주는 전체 트렌드에 관련된 글들을, 한주는 특정 테마를 잡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3월 2주차 테마 '친환경'

국가와 기업, 개인을 막론하는 이 시대의 메가적 트렌드라면 친환경을 뽑을 수 있다. 친환경에는 지속 가능성, 웰빙, 자연, 환경이 모두 들어가기 때문이다. 인간은 자연을 훼손하면서 발전하면서, 이제는 위험수준에 다다랐다는 것은 인식하였다. 사람, 지구, 식물, 기업, 국가, 동물이 모두 함께 살아가는데는 이제 인간의 또 다른 노력과 능력이 필요하다. 모든 것을 되돌릴 수 없고, 이제것 사용하던 것들은 이용하지 않을 수 없으니 발전하면서도 이용가능하고 재생가능한 형태로 발전해야한다. 그 것이 바로 친환경이고, 가장 중요한 트렌드이고 사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첫번째 Weekly We Click! 테마를 '친환경'으로 선택했다.

* 이 친환경편은 준비중인 트렌드인사이트 창간호 '친환경' 편의 Weekly, We Click! 섹션에서도 실립니다.




폭스바겐 골프 블루모션 최신 해외광고 / 친환경 컨셉을 멋지게 연출하다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97090935

노르웨이에서 제작된 폭스바겐 골프 블루모션 광고에서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이 적은 그린카의 컨셉을 매우 감각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앞으로 그린카 컨셉의 자동차들이 많이 선보일 예정인데 우리 기업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보여주었으면 한다.



오피스로카의 '간이정수기 텀블러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100222102039

휴대 타입의 정수 텀블러이다. 개인용 컵과 정수기를 합쳐놓은 이 텀블러는 저렴한 비용으로 물을 정화시켜 먹을 수 있는 eco에 딱 들어맞는 제품이다.





태양, 바람, 친환경으로 도심을 비추는 컨셉트 조명들
http://www.neoearly.net/2463818

늘 도심의 구석 구석에서 적당한 빛과 밝기로 시민의 안녕을 도와주는 가로등. 점점 예뻐지고 특색을 덧입는 가로등의 출연은 도심의 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다.




친환경 마케팅, 그린마케팅! 아파트 광고도 예외가 될 수 없다http://blog.naver.com/fahrenheithj?Redirect=Log&logNo=40068789784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 더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하는만큼 그린마케팅, 친환경마케팅에 광고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친환경 옷을 입은 아파트 광고가 마케팅 전략으로서만 그치는게 아니라 환경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했으면 좋겠다.





뷰티업계 대세는 '친환경' 독특한 사례를 알아보자
http://blog.naver.com/bizfit?Redirect=Log&logNo=80094506921&vid=0

뷰티 좀 한다는 여자들은 친환경화장품을 쓴다.친환경은 이제 뷰티업계에까지 입김을 불어 넣었다. 친환경 소재의 용기에서부터 시작해서 동물실험반대운동까지.이니스프리, 키엘 등은 다 쓴 용기를 반납하면 포인트나 스탬프카드를 준다.




 
친환경 생활, 0점짜리 주부에서 50점짜리 주부로
http://www.greenkorea.org/zb/view.php?id=whitepaper2&no=54

주부들의 실제 사례에서 본 친환경 주부 되는 방법. 자세한 사례들과 실천가능한 현실적인 대안들로 주부를 넘어서 누구나 알아봐 두어야 하는 방법들. 




지구를 지키는 헐리우드의 에코 스타들?
http://slowalk.tistory.com/64

친환경은 거스를수 없는 전지구적 차원의 문제다. 모든 이들이 생각하고 실천해야하는 일이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앞장서서 이끌어나가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영향력을 가진 이들이 먼저 하게 된다면 뒤 따르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다. 그런 점에서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스타들의 'Eco Acting' 은 주목할만하다.





럭셔리 브랜드의 친환경 디자인 전략 보고서
http://blog.naver.com/sunylove00/120101111697

"Green is Luxury"사치품으로만 여겨졌던 럭셔리 브랜드들이 친환경을 그들의 제품을 위한 디자인, 소재, 제작 과정에 담았다. 물론 최고의 품질까지 여전하기를 바라는 고객의 니즈까지 충족시키면서. 패션계에 부는 친환경과 관련된 글이다.




세상의 모든 재활용 디자인 '에코파티메아리'
http://parublog.com/60102883583

우리나라 최초로 재활용으로만 된 디자인 상품을 제작하는 곳. 뜨거워 지는 지구, 대기열의 주범인 Co2를 줄이는 방법 중 재활용만큼 효과적인 방법도 없을 것이다.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의사들의 친환경지수는 얼마?
http://doc3.koreahealthlog.com/36982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계 친환경 단면을 확인해보자. 연령이 높을수록 내복에 대해 더 사용률이 높다. 그러면 종이컵 사용량은 어디가 더 높을까?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