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trend

이제부터 파자마 반란이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3. 4. 19:08

파자마 [pajamas]

 pyjamas라고도 씀. 동양에서 입던 헐렁하고 가벼운 바지, 또는 수면시나 휴식을 취할 때 입는 견·면·합성섬유로 만든 헐렁한 상하의 한 벌.

17세기 영국에 휴식복으로 전해졌으나 곧 유행에서 뒤떨어지게 되었다. 1870년경 본국으로 돌아오는 영국의 식민지 주민들이 힌두교도들이 입던 파자마를 다시 가지고 온 후, 남성용 잠옷으로 서양에 재등장했다. 20세기초 여성용 잠옷으로 소개되었고, 1920년경에는 밤에 집에서 입는 옷이 되었다.     - 다음백과사전



2010 S/S 시즌의 트렌드의 키워드는 바로 센슈얼하고 로맨틱한 파자마!

여자들이라면 파자마 파티를 한번쯤은 계획하고 펜션을 잡아 파자마 파티를 위해 각각 파자마를 사기 위해 쇼핑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제 파자마도 유행의 축이 되었다. 더 이상 밤에서 잠잘 때 입는 옷, 그저 편한 옷이 아닌 ‘트렌드인의 패션’ 실용성은 물론이고 조금 더 비싸더라도 예쁘고 아름다운 심미성까지 겸비해야 할 것이다.

 

파자마! 파자마가 트렌드 일까? 아니면 유행일까?
예전의 파자마라하면 반짝 유행하는 소재거리에 불과하였다. 그렇지만 현재 지금 파자마는 일상 어느 곳에서 적용가능하며 적용하는 이에 따라 파자마의 지속성 또한 먼 발치에 있다고 본다.

 그렇다면 한번 파자마가 어떤 포괄 능력이 있는 지 알아보자! 


1.  미소짓는' 여유 '

 오로지 집에서 입는 옷의 개념을 탈피해 많은 연예인들이나 헐리웃스타들까지 파자마마저 신경쓰고 외출복과 같이 입고 다니는 모습들까지 보인다. 비욘세의 경우 할리우드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여유있게 손을 내밀어 인사하는 모습이 옆집 언니같아 보이기까지 한다.          

                                ▼네추럴한 비욘세언니의 핫 파자마               ▼평소 브리트니 파자마차림

 

2. so~털털함 

이제 파자마는 예쁘지 않은 천 ,그냥 천. 분명 예전까지 파자마를 입고 드라마에 나오더라도 눈에 튀지 않고 무난한 것들이 전부였다. 드라마 상에서도 파자마에 바비리스를 돌돌말고 나오는 것은 창피한 모습들이었다. 그리고 파자마나 속옷이 메인 포스터가 된다는 것은 상상치 못했다. 파자마를 입고 나오는 것은 동방예의지국인 우리나라에선 혀를 내두르는 일이였다. 그러나 MBC 드라마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들’ 포스터의 경우는 파자마를 입고 당당하게 허리를 꼿꼿히 세운 이 모습들이 더 멋져보인다.골드미스들의 털털하고 편안한 모습들이 오히려 세련되기까지 보인다..
  
▼ mbc 아결여 포스터 


                                                                                              ▲‘숙박 버라이어티’ SBS '패밀리가 떴다'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 파자마파티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예능프로그램 패떳에서도 많은 연예인들이 함께 평소입는 파자마를 테마로 잡아 평범한 저녁을 맞이하는 모습들이 보인다. 여기에서 이효리가 입은 파자마는 핫이슈가 되어 이  파자마 매출이 덩달아 오르고 있다 .

 

또한 가수들의 무대에서 항상 준비된 의상무대대신 내추럴하게 준비된 파자마 의상을 입고 노래를 부른 슈퍼주니어도 보인다.파자마 무대의상에 이어  슈퍼주니어 해피의 앨범에 실린 ‘파자마 파티’라는 곡도 개시되었고. 지난달 선보인 인기그룹 ‘소녀시대’의 미니앨범 2집 타이틀곡 ‘소원을 말해봐’의 뮤직비디오에서 생일파티. 댄스파티와 함께 파자마 파티하는 장면등을 통해 평범하고 털털함을 내비추었다. 

이에 우먼시크릿 마케팅 담당자는 “집에서 입는 라운지웨어에 대해 무관심하던 여성들을 자극한 연예인들로 인해 매장에서는 속옷뿐만 아니라 극 중 인물들이 입는 다양한 스타일의 라운지 웨어에 대한 여성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3.그대로 보여주는 것!?


최근 리얼리티 프로그램 Mnet '김아중의 선물' 
한 연예인의 사생활을 보여주는 것은 남의 사생활을 궁금해하는 모든 사람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북돋는다. 이는 신비주의를 탈피하고 편안하게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셀프카메라고 평소모습을 담고 쌩얼과 파자마 패션을 보여준다. 항상 화려하고 부유해보이는 스타들을 파자마를 입는 모습을 보여주며 인간미를 보여주려 한다.



파자마가 가진 속성을 통해 그 배후에 감추어진 문화적 욕구를 찾으셨나요?
파자마라하여 한때!라는 말은 이제 그만~아직 남아있는 파자마의 아직많은 인사이트를 찾아 발빠르게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봄은 어떨까요. 


'파자마네이밍!'

 


▶1.  SK텔레콤이 지난해 8월 출시한 '파자마파이브' 서비스가 출시 5개월만에 입소문을 타고 가입자 50만에 이르렀다고 한다.친구들과 파자마를 입고 수다를 떨며 즐기는 '파자마파티'에서 이름을 따와서 친근함을 유도하였다. 

▶2. 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적으로 개최한 베네통은 08년도에 겨울 시즌 '그린 파자마'(Green PAJAMA)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아동 베네통의 '그린 파자마'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을 통해 환경을 보호 하자는 취지의 '에코 패밀리 그린 캠페인'다

▶3. 파자마 응원 :'2008-2009 동부프로미 프로농구' 울산 모비스와 원주 동부의 경기가 25일 오후 울산실내체육관에서 벌어졌다. 모비스 치어리더가 파자마 차림으로 귀여운 율동을 선보이고 있다

▶4.현재 미국에서 판매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어린이용 CD롬은 '파자마 샘-어둠을 잡아라'이다. 모험(어드벤처) 형식의 종합적인 사고력 향상 프로그램인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앙증맞고 예쁜 캐릭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파자마 스토어(+용품)

파자마 준비 ok! 어디 좋은 파자마 파티할 곳 없나?
요즘 많은 여성들의 관심사가 되고있는 파자마파티, 하우스파티 클럽파티와는 다르게 여성들만 같이모여 파티를 하는 신조어다. 또한 남녀 상관없이 나이 상관없이 자연스럼 사람들의 놀이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파티장소와 편한 파자마만 있다면 파티를 할 수 있게됐다.그리고 우리나라 정서상 항상 음주문화와 함께하는 것이 파티였지만 이제 위게임을 한다거나 보드게임, 볼링장, 탁구장 등 활동적이고 기억에 남을 만한 파자마 파티와 같은 문화가 계속 생기고 있다.

그래서 파자마파티를 하고싶은 남성, 여성들에게 좋은 소식이있다. 바로 이런 파티를 할 수있는 이벤트룸, 파티룸, 파티장소, 이벤트장소가 온라인에까지 확산 오픈하고 있는 추세이다. 파자마할 장소 마련과 수면 양말등과 같은 그밖에 용품들. 쉽게 정보를 알수 있으며 저렴하게 파자마파티를 완성할 수 있다.  




뽀너스! 파자마도 리조트룩이 가능해?!

 

-女子들을 위한 파자마

리조트룩: 휴양지에서 멋내며 입는 편한 옷차림
파자마룩 : 집안에서 편히 입는 옷차림

파자마도 진화해 여성의 경우 원피스나 민소매 티셔츠와 짧은 바지 등의 형태로 다양하게 나와 속옷을 안에 갖춰 입으면 가까운 외출도 가능하고. 휴가철 해변가에서 수영복위에 걸치면 ‘리조트 룩’이 될 정도로 실용성도 겸비한 게 인기의 비결로 꼽히고 있다.

파자마라고 무조건 입는 건 줄 아나본데?
“파자마도 트렌드인 정도는 되줘야 파자마도 똑같은 파자마가 아니구나!” 싶을걸?
파자마도 입는 방법이 따로 있어!!

 
▲ 출처 한경닷컴

 

봤지? 파자마라고 무조건 잠잘 때 입는 옷? 아니 NO!

이제부터 정말 파자마 반란이다!

한번 집에서 파자마에 패션아이템을 하나 정도 끼어주고 스타일리시하게 트렌드인이 되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