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we click!

[10월 5주차] Weekly We Click '소셜커머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1. 3. 12:40

 
Weekly We Click !

Weekly We click!은 'Trend Insight' 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최신 트렌드와 마켓동향에 따른 특정 주제를 선별한 뒤, 그 주제에 맞는 다양한 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소셜커머스?
: Social commerce 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산거래의 일종이다.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어 2008년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나고 있다.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우리 .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과 영향도 커지고
있는 지금!

이번주
Weekly We Click !
소셜 커머스


                                에대해 알아보자!




 
소셜커머스에 대한 이해와 고찰



http://blog.naver.com/blue_blue92?Redirect=Log&logNo=70096268048

소셜커머스에 대해 분류별로 정의 해놓으며 소셜커
머스가 가져다 주는 장점과 그 밖에 유의할 점을 알
수 있다.




티컷몬스터 같은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소개



http://blog.naver.com/canovian?Redirect=Log&logNo=10096546987

10월 마지막주 눈에 띄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소셜커머스 비즈니스 5대 모델



http://www.bloter.net/archives/34925

소셜커머스의 정의와 5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소셜커머스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다.




하이퍼로컬미디어!
소셜커머스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http://ringblog.net/1847

소셜커머스에서는 크고 작음이 없다.
소셜커머스를 통한 로컬 미디어만의 비즈니스 전략
을 엿볼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마케팅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 '반값'
 

http://leeglintstar.blog.me/30096178539

온라인의 공동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뭉쳐 반값
할인혜택을 받는 소셜커머스 마케팅을 소개하고 시
사점을 밝혀본다.




요즘 뜨고 있는 소셜커머스는??




http://blog.naver.com/bomul9/40116822354

요즘 뜨고 있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모두 모아서 정
리해 놓았다. 참고해서 알뜰한 쇼핑해 볼 수있다.




소셜커머스 정말 블루오션일까?


http://blog.daum.net/csinms/237189

급작스런 소셜커머스의 붐은 많은 소셜커머스 쇼핑몰
을 만들어 내었다. 이런 현재 상황에 소셜커머스가 과
연 블루오션인지 혹은 레드오션으로 진입했는지 살펴
보고 소셜커머스를 성공요인도 알아보자.




소셜커머스시대 여러분도 '지금' 구매하시나요?

 

http://blog.naver.com/kdnavien/50097092190

소셜 커머스는  '윈윈(win-win)'마케팅 전략으로 들여
다 볼 수 있다.




소셜커머스와 소비자의 해방

 

http://www.bloter.net/archives/33143

여러 커머스 업체들이 SNS와 결합을 하고 있다. 이때
항상 염두해야 할 것은 소셜 커머스의 중심에는 '판매
자'가 아닌 '소비자'가 있다는 사실라는 것을 엿 본다.




소셜 커머스가 소비패턴을 바꾸고있다.




http://blog.naver.com/energyplanet/10096443035

하루에 한개씩, 할인은 적어도 50%이상이라는 한마디
로 표현될수 있는 소셜커머스는 소비자들을 매일 사이
트에 방문하게 하여 마음에 드는것을 구입하는 형식으
로 윈-윈 쇼핑이라고도 볼 수 있다.





한국 IT 서비스가 소셜 커머스에 열광하는 이유

http://talkdt.tistory.com/312

소셜 커머스가 각광받는 주된 이유는 엄청난 파급 효과
와 구매 전환율 덕분이다.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트래픽
이 그 동안 수 많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의 고민이었
다면, 소셜 커머스가 해답이다. 네이버나 다음같은 거대
포탈뿐만 아니라, 싸이월드, 디시인사이드와 같은 커뮤
니티 중심 서비스는 어디든 서비스를 시작 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소셜 커머스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인가?


 

http://bodacommblog.blog.me/150095642843

인터넷 사업의 특성상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한 소셜
커머스는 과연 황금알을 낳을 수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