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주차] Weekly We Click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 Social commerce 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산거래의 일종이다.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어 2008년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나고 있다.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과 영향도 커지고
있는 지금!
이번주
소셜 커머스
에대해 알아보자!
소셜커머스에 대한 이해와 고찰
http://blog.naver.com/blue_blue92?Redirect=Log&logNo=70096268048
소셜커머스에 대해 분류별로 정의 해놓으며 소셜커
머스가 가져다 주는 장점과 그 밖에 유의할 점을 알
수 있다.
http://blog.naver.com/canovian?Redirect=Log&logNo=10096546987
10월 마지막주 눈에 띄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만나
볼 수 있다.
http://www.bloter.net/archives/34925
소셜커머스의 정의와 5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소셜커머스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다.
소셜커머스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http://ringblog.net/1847
소셜커머스에서는 크고 작음이 없다.
소셜커머스를 통한 로컬 미디어만의 비즈니스 전략
을 엿볼 수 있다.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 '반값'
http://leeglintstar.blog.me/30096178539
온라인의 공동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뭉쳐 반값
할인혜택을 받는 소셜커머스 마케팅을 소개하고 시
사점을 밝혀본다.
http://blog.naver.com/bomul9/40116822354
요즘 뜨고 있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모두 모아서 정
리해 놓았다. 참고해서 알뜰한 쇼핑해 볼 수있다.
http://blog.daum.net/csinms/237189
급작스런 소셜커머스의 붐은 많은 소셜커머스 쇼핑몰
을 만들어 내었다. 이런 현재 상황에 소셜커머스가 과
연 블루오션인지 혹은 레드오션으로 진입했는지 살펴
보고 소셜커머스를 성공요인도 알아보자.
http://blog.naver.com/kdnavien/50097092190
소셜 커머스는 '윈윈(win-win)'마케팅 전략으로 들여
다 볼 수 있다.
소셜커머스와 소비자의 해방
http://www.bloter.net/archives/33143
여러 커머스 업체들이 SNS와 결합을 하고 있다. 이때
항상 염두해야 할 것은 소셜 커머스의 중심에는 '판매
자'가 아닌 '소비자'가 있다는 사실라는 것을 엿 본다.
소셜 커머스가 소비패턴을 바꾸고있다.
http://blog.naver.com/energyplanet/10096443035
하루에 한개씩, 할인은 적어도 50%이상이라는 한마디
로 표현될수 있는 소셜커머스는 소비자들을 매일 사이
트에 방문하게 하여 마음에 드는것을 구입하는 형식으
로 윈-윈 쇼핑이라고도 볼 수 있다.
소셜 커머스가 각광받는 주된 이유는 엄청난 파급 효과
와 구매 전환율 덕분이다.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트래픽
이 그 동안 수 많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의 고민이었
다면, 소셜 커머스가 해답이다. 네이버나 다음같은 거대
포탈뿐만 아니라, 싸이월드, 디시인사이드와 같은 커뮤
니티 중심 서비스는 어디든 서비스를 시작 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소셜 커머스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인가?
http://bodacommblog.blog.me/150095642843
인터넷 사업의 특성상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한 소셜
커머스는 과연 황금알을 낳을 수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