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 trend
대학생에게 유용한 N드라이브의 선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0. 6. 11:38
늦잠자서 헐레벌떡 들어온 수업..
나는 몰랐던 무언가를 학생들이 제출하기 시작한다.. 그것은 바로 레포트!
어서 노트북을 열어 네이버워드를 이용해 작성을 시작한다.
N드라이브에 있는 자료들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수업이 끝나는 50분안에 끝장 봐야한다.
10분, 20분, 30분, 40분 .. 드디어 완성 다시 N드라이브에 저장 시킨 뒤. 화장실을 가는척 강의실을 빠져나온다.
잽싸게 복사실로 향하여 저장 된 문서를 꺼내 출력한 후 태연하게 수업으로 다시 복귀한다.
강의가 끝나고 나가시는 교수님에게, 태연하게 준비된 레포트 처럼 제출한다. safe!
다시금 반성한다 미리미리 준비하는 대학생이 되기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란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 접속을 통해 사용자에게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IT 서비스를 말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우리가 이미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하드'라고 불리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서비스가 바로 대표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넷하드, 웹하드, N드라이브, U cloud 등 요즘 저장공간이 너무 나도 많이 생겼습니다. 스마트 폰을 통해 걸어다니면서 언제든지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고, 별도의 기기 없이도 자신만의 공간에 자료 등록이 가능해졌습니다.
웹하드
웹하드 또는 웹스토리지는 일정 용량의 저장 공간을 확보해 파일을 관리하고 다수의 사람들과 파일을 공유하는 파일 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넷하드
NAS라는 스토리지 서버장비, 즉 허브에 연결하여 여러 PC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스토리지를 서비스하는 서버
N드라이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개인용 웹 저장공간
ucloud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ucloud서버에 안전하게 백업 하고,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데이터를 열람하거나 복원할 수 있는 KT의 백업서비스
특히 장소이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하루에도 수차례 강의실을 옮겨 다니며, 당구장, PC방, 도서관, 호프집 등 가장 유동적인 대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이 있을 듯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저장공간 중 무료이며, 사용이 간편한 N드라이브에 대한 혜택을 찾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짜여진 틀속에서 빡빡하게 공부하던 고등학교 시절과 달리, 대학생이 되면서 개인시간이 많이 늘었습니다. 또한 항상 문제풀이 위주의 숙제만 해오다가 대학생이 되면서 다양한 과제, 레포트, 스펙관리 등 해야할 것도 늘었습니다. 상당 수의 대학생들의 핸드폰에 USB는 대롱대롱 매달려 있곤 합니다. 과거 감상문 위주의 개인 레포트가 과제의 전부였다면, 요즘은 전공 구분 없이 팀레포트의 발표 과제가 넘쳐나기 때문에 매일 팀원들과 자료를 공유하고 주고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USB는 필수가 된 것이죠. 그와 맞물려 최근 유행처럼 번져가는 공모전 열풍도 그에 한 몫 하고 있습니다. 공모전에 한 번 출전하기 위해서는 수십편의 관련 논문과 수상작 PPT 정도는 항상 손에 들고 다녀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대학생들은 범람하는 자료들 중에 자신에게 꼭 필요한 자료들은 이동, 보관, 저장하기를 반복하기에 USB역할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SB의 가장 치명적인 약점은 언제나 소지해야 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급하게 자료들이 필요한 상황이라 해도 내 손에 USB가 없다면 눈물밖에 흘릴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USB를 분실했을 경우, 매일 자신의 컴퓨터에 자료들을 옮겨 두는 꼼꼼한 사람이 아니라면,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서비스 입니다. 대학 캠퍼스를 거닐다 보면, 여기저기 USB를 분실한 대학생들의 눈물젖은 벽보들이 주인만 애태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다른 해결사! 네이트온!!
많은 자료들과 과제물들을 공유할때 네이트온은 매우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신져로 잘 알려진 네이트온은 파일방개설과 실시간 자료 전송이 매우 빠른속도로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의 USB역할을 해주었습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사용하는 범용성과 그 동작방법이 매우 편하고 쉬운 신속성때문에 네이트온은 큰 도우미 역할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동시접속 상태에서만 자료전송이 가능하기에 접속 시간이 다르다면 이용할 수 없다는 제약이 따랐습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요즘에는!
USB의 분실문제, 네이트온의 동시접속 문제를 해결할 아이템이 나타났으니, 그게 바로 N드라이브 입니다. 네이버 회원이면, 누구에게나 10GB의 무료 공간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포털업체인 네이버에서 대대적인 광고에 들어간것은, N드라이브를 통해 타 포털업체와의 차별화를 선언한 노력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선물은 적어도 대학생에게 매우 큰 혜택이 되고 있습니다. N드라이브의 광고처럼 USB를 잃어버리고 눈물 흘리지 않아도 되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음악을 꺼내 들을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밖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무료로 제공되는 10GB의 용량
2. 사용이 편리하고 쉬움
3. 기타 웹하드, 넷하드에 비해 빠른 속도
4. 카페, 블로그, 미투데이 등과 연동
5. 스마트폰으로도 접속 가능
돈이 안들어서 좋다! 편리하고 쉽고 빨라서 좋다! SNS과 연계가 잘되서 좋다! 스마트폰과 친해서 좋다! 역시 대학생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키워드들입니다. N드라이브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선물이지만, 대학생들에게 더 큰 혜택이 있을것입니다.
각종 동아리, 소모임, 공모전모임 등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각종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카페도 있지만 개설에서 부터 관리까지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이를 파일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N드라이브를 통해 가능합니다. 물론 한 계정 이용자의 희생과 용량의 제한은 어느정도 감수해야겠지만요.
앞으로는!
최근 네이버에서는 '네이버워드'를 선보였습니다. 쉽게 표현하면 웹상에서 문서작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N드라이브와 결합되어 언제든 작성 문서를 저장할 수 있으며, 작업 중인 로컬 PC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작성 중인 문서는 1분 단위로 저장되어 비상사태에 대비할 수 있으며, 문서는 웹하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문서작성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인데 값비싼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없더라도, 자신의 메인 PC가 아니라도, 웹상에서 문서작성을 하여 저장과 동시에 어디서든 꺼내어 볼 수 있다는 워드와 N드라이브에 조화는 대학생들에게 큰 이점을 안겨줄 것 입니다.
네이버에서는 파워포인트형과 엑셀형의 웹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내 놓을 것입니다. N드라이브와 함께 모든 웹문서 작성이 가능하다면 적어도 포털사이트의 주 목표인 방문자 확보에는 큰 이득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안정된 서버제공 실패와 사이트 문제로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신뢰 상실로 이어져 더이상 N드라이브를 활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버 관리에 힘쓰고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보조지원을 끊임없이 제공해준다면 대학생만큼은 네이버와 땔 수 없는 생활을 할 것입니다.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한 클라우드 컴퓨팅 세상.
삶을 편한하게 도와주는 서비스는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