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we click!

3월 5주차 Weekly We click!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4. 6. 17:34

Weekly We Click

위클리 위클릭은 트렌드인사이트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트렌드인사이트의 집필진들이 클릭한 주간의 주목받을만하고 괜찮은 트렌드 관련 기사나 블로그 포스팅들을 모아 가려내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한 주는 전체 트렌드에 관련된 글들을, 한 주는 특정 테마를 잡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카툰, 영상으로 보는 소셜미디어
http://markidea.net/1074

소셜 미디어와 관련한 카툰과 영상이다. 어떤 매체보다 소식이 빨리 퍼져나가는 트위터와 관련된 재미있는 카툰.








아트 talk! talk!
http://blog.naver.com/guarneri 

미술사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도판과 함께 잘 정리돼 있다. 인상파의 화풍 등 매번 들어도 알쏭당쏭한 내용들을 그림과 함께 쉽게 풀어준다. 주요 작가와 미술사 상식을 퀴즈로 엮어 놓은 코너도 재미있다.








원두커피 재활용 아이디어
http://blog.naver.com/jheui13/20101844691

평소 알고만 있었던 원두커피를 다양한 재활용 방법을 이용하여 실생활에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면 즐거워지는 영국의 기발한 광고모음
http://blog.naver.com/visitbritain?Redirect=Log&logNo=40087804932

영국은 광고에 대해서 꽤나 엄격하다. 허위광고로 제재를 받은 애플 아이폰이나 EA도 있다. 기발한 광고들은 어떠한가?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발간
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28752

네이버 검색어 순위1위에서 1000위까지를 분석해 지난해 사람들의 관심도와 트렌드 변화를 알아볼 수 있다.






글로벌 히스토리란 무엇인가?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4/02/2010040201795.html

미국 예일대의 저명한 중국사학자 조너선 스펜스의 제자인 여성학자 크리슬리가 이번에 낸 책은 광대한 범주인 국제사를 분기(分岐·divergence)·수렴(收斂·convergence)·전염(傳染·contagion)·체제(體制·system)의 네 범주로 나눠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브랜드마케팅, 웹툰과 찰떡궁합?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4/01/zdnet20100401113701.htm

웹툰의 활약이 눈부시다. 드라마, 영화, 출판 등 다양한 분야를 누비며 원소스 멀티 유즈(OSMU)의 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웹툰이 최근 마케팅 수단으로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브랜디드엔터테인먼트' 광고가 뜬다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04/01/3672805.html?cloc=olink|article|default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가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뜨고 있다. 특정 브랜드의 회사가 투자를 해 영화나 드라마처럼 만드는 광고 방식을 말한다.







섹스어필 마케팅의 유형과 체크포인트
http://mkpost.com/405

섹스어필 마케팅의 경우 성의 상품화가 자신의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예측하는 것이다. 다양한 섹스어필 마케팅을 만나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유저, 어플로 연결되다.
http://trendbite.net/1346

어플이 안드로이드 유저와 아이폰 유저를 쉽게 연결시켜줄 수 있다면 스마트폰의 위력이 더욱 강해지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