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We Click !
新(신) 한류
과거 드라마가 주도했던 한류가 이제 아이돌 그룹이 주도하는 새로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아이돌 그룹이 주도하는 新한류는 대상이 문화 콘텐츠의 핵심 소 비계층인 10~20대 여성으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新한류는 과거 중화권과 동남아시아에서 이제 구미, 중동, 남미로까지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 으며, 한국에서 인기 형성 후 해외로 전이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동시 다발 적으로 소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일본, 한류주체 세력의 다변화 조짐짐- 3세대 신한류
http://blog.daum.net/ttodasi/1180
소녀시대와 카라를 통해본 3세대 한류열풍에 대해 살펴보자
http://blog.naver.com/doldol5501/120110783796
동북아 미래포럼에서는 신한류 시대로 접어드는 시기에 더 높은차원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담론을 제시하였다.
2차 한류의 기회에 대비하라: 경제한류와 고급한류
http://blog.naver.com/copannews/60115275432
한류전략연구소 신승일 소장이 제시하는 제안하는
2차한류의 방향을 알아보자.
아이돌 그룹이 끄는 新한류시대/컨텐츠 비즈니스사업
http://blog.naver.com/chmind/80117210654
인기드라마를 중심으로 확산되었던 초기 한류에 이어 최근에는 한국 아이돌그룹이 새로운 문화 아이콘으로 新한류열풍을주도하고있다. 초기에비해 한류열풍이 문화 콘텐츠 소비의 계층인 10~20대 젊은여성으로 대폭확산되었다는점에서 의의가있다.
한류문화와 한류열풍
http://dibrary1004.blog.me/30091251366
한류(韓流)의 사전적의미는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시작한 한국의 대중문화'라고 정의되어있다. 2005년 최고조에 이르렀던 한류(韓流)가 한류(寒流)가 되지않고 또다른 흐름이 되길 기대해본다.
K-pop 댄스 커버대회 지원을 통한 한국기업 홍보
http://blog.naver.com/overdoli/120112504446
신한류를 주도하는 K-pop을 이용한 한국 기업들의 홍보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상고시대 '한류'의 맥, '신한류'로 진화
http://musictak.blog.me/90094530315
한류의 흐름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본 신승일 한류연구소장님의 한류에 대한 견해를 엿볼 수 있습니다.
'Weekly, we cli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1주차] Weekly We Click " 태블릿 PC " (1) | 2010.11.29 |
---|---|
[11월 3~4주차] Weekly We Click " 겨울 " (0) | 2010.11.22 |
[10월 5주차] Weekly We Click '소셜커머스' (0) | 2010.11.03 |
[10월 4주차]Weekly We Click "가을에 물들다" (1) | 2010.10.25 |
[10월3주차]Weekly We Click '기후변화' (2) | 2010.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