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ekly, we click!

[11월 2주차] Weekly We Click ''新한류 "







Weekly We Click !


Weekly We click!은 'Trend Insight' 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최신 트렌드와 마켓동향에 따른 특정 주제를 선별한 뒤, 그 주제에 맞는 다양한 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新(신) 한류


과거 드라마가 주도했던 한류가 이제 아이돌 그룹이 주도하는 새로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아이돌 그룹이 주도하는 新한류는 대상이 문화 콘텐츠의 핵심 소 비계층인 10~20대 여성으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新한류는 과거 중화권과 동남아시아에서 이제 구미, 중동, 남미로까지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 으며, 한국에서 인기 형성 후 해외로 전이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동시 다발 적으로 소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일본, 한류주체 세력의 다변화 조짐짐- 3세대 신한류


http://blog.daum.net/ttodasi/1180

소녀시대와 카라를 통해본  3세대 한류열풍에 대해 살펴보자







동북아미래포럼 , '한류를 통한 문화교류와 소통' 진단

 

http://blog.naver.com/doldol5501/120110783796
 
북아 미래포럼에서는 신한류 시대로 접어드는 시기에 더 높은차원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담론을 제시하였다.






2차 한류의 기회에 대비하라: 경제한류와 고급한류

 

http://blog.naver.com/copannews/60115275432

 
한류전략연구소 신승일 소장이 제시하는 제안하는
2차한류의 방향을 알아보자.

아이돌 그룹이 끄는 新한류시대/컨텐츠 비즈니스사업

http://blog.naver.com/chmind/80117210654

 인기드라마를 중심으로 확산되었던 초기 한류에 이어 최근에는 한국 아이돌그룹이 새로운 문화 아이콘으로 新한류열풍을주도하고있다. 초기에비해 한류열풍이 문화 콘텐츠 소비의 계층인 10~20대 젊은여성으로 대폭확산되었다는점에서 의의가있다.




한류문화와 한류열풍

http://dibrary1004.blog.me/30091251366

한류(韓流)의 사전적의미는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시작한 한국의 대중문화'라고 정의되어있다.  2005년 최고조에 이르렀던 한류(韓流)가 한류(寒流)가 되지않고 또다른 흐름이 되길 기대해본다.


 

 

K-pop 댄스 커버대회 지원을 통한 한국기업 홍보

http://blog.naver.com/overdoli/120112504446

 

신한류를 주도하는 K-pop을 이용한 한국 기업들의 홍보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한류스타가 찍은 해외광고

http://blog.naver.com/commah/60118019917

광고에서 엿보는 한류 열풍, 우리나라의 스타들의 광고 속 모습을 들여다보자.





 

상고시대 '한류'의 맥, '신한류'로 진화


http://musictak.blog.me/90094530315

한류의 흐름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본  신승일 한류연구소장님의 한류에 대한 견해를 엿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