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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we click!

8월 4주차 Weekly We click! 'Movie'


Weekly We Click !

Weekly We click!은 'Trend Insight' 에서 매주 발행하는 포스팅으로, 최신 트렌드와 마켓동향에 따른 특정 주제를 선별한 뒤, 그 주제에 맞는 다양한 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주는 영화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최근 인셉션을 보았는데, 잘 짜여지고 탄탄한 스토리라인에 한가득 감동을 머금고 왔습니다. 그런 영화 내용을 통해서 마케팅을 상상해 볼 수 있을까요? 전세계 5억명이 이용한다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같은 소셜미디어는 모든 산업에서 중요하게 다루어 집니다. 영화산업에서도 마찬가지로 말이죠. 그리고 개봉마케팅과, 바이럴마케팅까지 다양한 영화산업의 마켓동향을 소개해 봅니다.








인셉션에서 마케팅을 상상하다<인셉션의 열린 결말까지>
http://blog.naver.com/marketoryoso?Redirect=Log&logNo=110219986

상대의 무의식에 인위적으로 어떤 생각이나 신념을 심는 행위는 실제 우리 주변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광고분야에서 매우 활발하다.








미디어융합과 영화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http://www.cyworld.com/enchantmj/3213792

미디어와 영화의 융합시대가 오면서  영화산업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여러 각도에서 분석해 보여주고 있다.







영화계의 새로운 트렌드, 모션 포스터!http://www.cyworld.com/skcareers/3985503

입소문이 영화 성공의 중요한 열쇠가 되는 요즘, 좀더 신선하고 새로운 것을 찾는 요즘 사람들에게 움직이는 포스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영화 최초로 아이폰 QR코드 온,오프라인 도입화제
http://blog.daum.net/7237474/8736100

QR코드는 귀찮고 불편해서 기업의 홍보 광고 활동에 반응하지 않는 소비자 혹은 이용자에게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보다 심층적이고 멀티미디어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영화마케팅에서 QR코드가 적합하다.




 

5d 영화 - 3d, 4d 물러가라
http://blog.naver.com/kimglobal/10092085736

최근 덴마크의 Alterface社는 3d, 4d를 넘어서 5차원적 인터랙티브 시네마 솔루션인 5d 기술을 선보여서 화제가 되고 있다.







소셜미디어, 영화계에도 바람을 몰고 오다http://blog.naver.com/medicompr/80090553983

소셜미디어 열풍에 영화계도 빠질 수 없다. 극장체인들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 헐리우드 영화 마케팅에 블루칩으로 떠오른 바이럴 마케팅http://cafe.naver.com/writemovi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706

바이럴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또 영화계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간단히 알아보자.









영화 개봉은 목요일에, 개봉마케팅
http://blog.naver.com/kdnavien?Redirect=Log&logNo=50083810441

영화의 개봉일은 정해져있을까?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영화는 목요일이라는 같은 요일에 개봉하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트위터, 우리 영화를 부탁해http://www.maxmovie.com/movie_info/sha_news_view.asp?newsType=&page=&contain=&keyword=&mi_id=MI0089553952

트위터와 영화가 만난 자리에 생겨난 새로운 영화 마케팅 트렌드!






재난영화 되짚기
http://blog.paran.com/cinemaddict/31485089

밀레니엄을 넘어 재난영화는 그 맥을 꾸준히 이어오면서 보다 더 화려한 볼거리, 다양한 재앙의 형태를 나타내며 휴머니티를 내포하는 작품으로 변화되고 있다.